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플(Ripple) 코인이란, 리플코인 특징 및 상승 전망

금융정보

by 1@2$3%8&9 2021. 7. 6. 13:53

본문

리플(Ripple) 코인이란, 리플코인 특징 및 상승 전망

리플코인-상승

 

리플(Ripple)은 전 세계 여러 은행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겸 암호화폐이다.

 

리플코인(Ripple Coin)이라고도 한다.

 

중국어로는 루에이보비(瑞波币, 서파폐, ruì bō bì)라고 한다.

 

리플의 화폐 단위는 XRP이다.

 

2013년 크리스 라슨(Chris Larsen)과 제드 맥케일럽(Jed McCaleb)이 C++ 언어로 공동 개발했다.

 

타원곡선 디지털서명 알고리즘(ECDSA)을 사용하며, 채굴이 없이 합의에 의해 운영된다.

 

리플은 프라이빗 블록체인으로서 암호화폐를 발행한 사례에 해당한다.

 

리플은 리플랩스(Ripple Labs) 회사에 의해 관리·운영되고 있다.

 

 

리플랩스의 대표는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이고, 기술이사(CTO)는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이다.

 

"오늘날 세계가 웹에서 '정보'를 움직이듯이 우리는 세계가 '가치'를 움직일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것이 리플의 슬로건이다.

 

금융기관들은 리플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참여함으로써 전 세계 어느 곳으로나 고객의 송금 요청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즉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리플의 디지털 자산인 XRP를 사용하여 송금 비용을 절감하고, 새로운 시장으로 쉽게 진출할 수 있다.

 

리플의 지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뉴욕, 영국 런던, 호주 시드니, 인도, 싱가포르, 룩셈부르크에 있다.

 

 

리플의 리더들은 암호 전문가, 보안 전문가, 데이터 과학자, 규정 준수 분석가, 소프트웨어 개발자, 실리콘밸리 및 월스트리트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수십년에 걸친 기술, 금융 서비스 및 규정 준수 분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늘날 세계는 연간 155조 달러 이상을 국가간 송금한다.

 

그럼에도 기본 인프라는 여전히 구식이며 결함을 갖고 있다.

 

리플은 은행,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리플넷(RippleNet)으로 연결하여 마찰 없는 글로벌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즉, 글로벌 결제를 현대화하고(modernize) 있다는 것이 리플의 가장 큰 특징이다.

 

 

현재 리플은 엑스래피트와 액스커런트, 엑스비아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금융기관이 필요할때마다 언제든지 XRP코인으로 유동성을 확보하고 지급결제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는 엑스래피드를 대대적으로 확장해 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XRP의 사용 사례를 높이기 위한 이니셔티브인 엑스프링이 개발자들에게 5억달러 이상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리플은 XRP의 가치를 높이고 지원하기 위해 MoneyNetint의 사용을 발표했다.

 

이것은 경쟁상대들에게 리플의 능력을 증명하며 이 플랫폼을 통해 XRP의 사용 사례를 제공하기 위해 가져왔다고 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