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등의 짐

건강정보

by 1@2$3%8&9 2020. 12. 1. 08:32

본문

 

 

내 등의 짐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세상을

바로 살지 못했을 것입니다.

내 등에 있는 짐 때문에

늘 조심하면서 바르고 성실하게

살아왔습니다.

이제 보니 내 등의 짐은

나를 바르게 살도록 한

귀한 선물이었습니다.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사랑을 몰랐을 것입니다.

내 등에 있는 짐의 무게로

남의 고통을 느꼈고 이를 통해

사랑과 용서도 알았습니다.

이제 보니 내 등의 짐은

나에게 사랑을 가르쳐준

귀한 선물이었습니다.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아직도

미숙하게 살고 있을 것입니다.

내 등에 있는 짐의 무게가

내 삶의 무게가 되어

그것을 감당하게 하였습니다.

이제 보니 내 등의 짐은

나를 성숙시킨 귀한 선물이었습니다.

내 삶의 무게가 되어

그것을 감당하게 하였습니다.

이제 보니 내 등의 짐은

나를 성숙시킨 귀한 선물이었습니다.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겸손과 소박함의 기쁨을

몰랐을 것입니다.

내 등의 짐 때문에

나는 늘 나를 낮추고

소박하게 살았습니다.

이제 보니 내 등의 짐은

나에게 기쁨을 전해 준

귀한 선물이었습니다.

 

 

 

물살이 센 냇물을 건널 때는

등에 짐이 있어야

물에 휩쓸리지 않고,

화물차가 언덕을 오를 때는

짐을 실어야 헛바퀴가 돌지 않듯이

내 등의 짐이

나를 불의와 안일의 물결에

휩쓸리지 않게 했으며

삶의 고개 하나하나를

잘 넘게 하였습니다.

 

모든 짐들이

내 삶을 감당하는 힘이 되어

오늘도 최선의 삶을 살게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