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퍼스널컬러 테스트

정보이슈

by 1@2$3%8&9 2021. 2. 4. 21:25

본문

퍼스널컬러 테스트

퍼스널컬러 테스트

 

성격 유형을 알려주는 '퍼스널컬러 테스트'가 인기다.

 

'퍼스널컬러 테스트-케이테스트'는 "처음 보는 친구들에게 나는?" "일할 때 나는?" "거절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나는?" 등 총 12개의 질문에 따른 2개의 보기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모든 질문에 답하면 로즈버드, 오션딥스, 다우니, 오션베이, 바닐라 아이스 등 총 16개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한 개의 퍼스널컬러와 이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퍼스널컬러 테스트인 '케이테스트'가 유행하면서 '테스트 모음' 화제다.

'테스트 모음'은 말 그대로 재미삼아 해볼 수 있는 다양한 테스트를 모아논 것을 말한다.

가장 유명한 테스트는 성격 유형 검사 중 하나인 'MBTI'다.

 

MBTI는 사람의 성격을 16가지로 분류한다.

 

에너지의 방향에 따라 외향형(E)과 내향형(I), 선호하는 인식에 따라 감각형(S)과 직관형(N), 판단 방식의 선호도에 따라 사고형(T)과 감정형(F), 선호하는 삶의 패턴에 따라 판단형(J)과 인식형(P)을 조합하는 식이다.

이 테스트는 'MBTI는 과학'이라는 농담이 생길 정도로 잘 들어맞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에 MBTI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성향 테스트가 많다. 대표적으로 '꽃 MBTI' 테스트가 그것이다.

'꽃 MBTI'는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업체서 만든 것으로, 몇 가지 객관식 질문에 자신의 성향에 맞게 답하면 이에 관한 결과를 꽃으로 표현해 준다.
또 자신의 성향과 어울리는 꽃과 파국인 꽃을 함께 보여주며 자신의 성향과 맞거나, 다른 성향의 사람을 찾을 수도 있게 했다.

소개팅 어플에서 만든 '연애 능력치 테스트'도 MBTI를 기반으로 해 인기를 끌었다.

'연애능력치테스트'는 12가지 질문을 통해 연애 성격 유형과 숨겨진 연애 능력을 알아보는 심리테스트다.

이는 답변한 내용을 기반으로 연애 스타일을 MBTI 유형으로 분석해 나의 연애 유형을 알려준다.

나의 연애관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나와 잘 맞는 MBTI유형, 잘 맞지 않는 최악의 MBTI 유형 등도 알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