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적

건강정보

by 1@2$3%8&9 2020. 12. 15. 19:02

본문

 

기적이란...

작은 두메산골마을, 세 식구가 사는 오두막집에 걱정거리가 생겼다.

다섯 살 막내가 앓아누운 지 여러 달째, 아이는 변변한 치료 한번 받아 보지 못한 채 시들어 갔다.

 

"으.. 응.. 아파..."

 

엄마는 아무런 도리가 없어 앓는 아이의 머리만 쓸어줄 뿐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소년은 기적만이 동생을 살릴 수 있다는 엄마의 간절한 기도를 듣게 되었다.

 

"기적이라도 있었으면... 제발..."

 

문 틈으로 들여다보던 소년은 궁금했다.

 

"기적? 기적이 뭐지?"

 

다음날 아침, 소년은 엄마 몰래 돼지저금통을 털었다.

 

 

 

"천원, 이천 원, 오천 원.." 돼지가 토해낸 돈은 모두 7천6백 원. 소년은 그 돈을 들고 십리 길을 달려 읍내 약국으로 갔다.

 

"헉헉헉..."

 

"아이고 얘야, 숨 넘어갈라. 그래 무슨 약을 줄까?"

 

숨이 차서 말도 못 하고 가쁜 숨만 헥헥 몰아쉬는 소년에게 약사가 다가와 물었다.

 

"저, 저기.. 도, 동생이 아픈데 기적이 있어야 낫는데요."

"기적? 아니 기적이라니?"

 

"여기서는 기적 안 팔아요?"

 

"이걸 어쩌나, 여기서는 기적을 팔지 않는단다."

 

그 모습을 처음부터 지켜보고 있던 옆의 신사가 물었다.

 

"꼬마야, 네 동생한테 어떤 기적이 필요하지?"

 

"어, 나도 몰라요. 수술을 해야 하는데 돈은 없고 기적이 있으면 살릴 수 있대요.

 

그래서 기적을 사야 하는데..."

 

"하하. 저런, 돈은 얼마나 있니?"

 

"아... 이... 만큼요." 아이는 양 손으로 동그랗게 원을 그려 보였다.

 

 

 

신사는 7천6백 원으로 기적을 사겠다는 소년을 앞세우고 그의 집으로 갔다.

 

그리고 소년의 동생을 진찰한 뒤 병원으로 옮겨 직접 수술까지 해 주었다.

 

약사의 동생인 그는 큰 병원의 유명한 외과의사였던 것이다.

 

수술이 무사히 끝나고 소년의 엄마가 ᆢ 수술비용을 물었을 때 그 의사가 말했다.

 

"수술비용은 7천6백 원입니다."

 

동생을 살리고 싶다는ᆢ 소년의 사랑이, 단 돈! 7천 6백원으로 ᆢ 꿈같은 기적을 산 것이다.

 

어머니의 기도를 듣고 동생을 살리기 위해서 돼지저금통을 뜯어 기적을 사러 간 소년도 기특^하지만 이 사연을 듣고 기적을 7천 6백원에ᆢ 만들어 준 약사의 동생인 외과의사가 더욱 존경스럽고 자랑스럽게 느껴진다.

 

기적이란 ᆢ

하늘에서 뚝ᆢ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