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코인

금융정보

by 1@2$3%8&9 2021. 2. 17. 20:20

본문

페이코인

페이코인

종합결제서비스(PG)사 다날의 계열사 다날핀테크가 발행한 암호화폐 '페이코인'이 하루 새 624% 급등했다.

 

자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상용한다고 밝히면서다.

17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업비트에 따르면 오후 7시19분 기준 페이코인은 전날보다 662% 상승한 15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월1일 161원(종가)에 거래되던 페이코인은 한 달 새 837% 이상 뛰어오른 것이다.
페이코인은 다날핀테크가 출시한 암호화폐 기반 결제 서비스다. 페이코인은 6만개 이상의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9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한 상태로, 페이코인 이용자는 '페이코인' 앱을 통해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이날 상승장은 다날핀테크가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한다는 발표에서 시작됐다.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으로 즉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비트코인 결제서비스 오픈에 따라 비트코인 보유자들은 해당 가맹점의 비트코인 결제 수용 여부와 상관없이 페이코인 앱 내에서 페이코인(PCI)으로 즉시 전환해 페이코인이 구축한 국내 6만개 가맹점에서 즉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페이코인은 비트코인의 PCI 전환 결제 지원을 시작으로 '이더리움', '아이콘' 등 지원하는 암호화폐를 확장하고 투자 상품 서비스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다날핀테크의 이번 비트코인 결제서비스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해치랩스와의 협업을 통해 '헤네시스 월렛'을 페이코인 앱 내에 구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날 다날 주가는 다날핀테크의 비트코인 결제지원 소식과 쿠팡 내 휴대폰 PG 점유율 1위 등을 이유로 전날보다 1540원(29.96%) 상승한 6680원에 마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