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변비약과 우유는 ..

건강정보

by 1@2$3%8&9 2020. 12. 28. 17:07

본문

약이 독이 되는 상황들

① 음주 중 두통약 - 간이 위험하다

음주 도중 또는 직후에 머리가 아파 타이레놀 같은 아세트아미노펜 계열 진통제를 복용하면 간 손상이 일어날 수 있으며, 심하면 간경화가 올 수 있다.

 

② 피임약 - 하루 두알 복용하면 출혈

매일 복용하는 피임약을 깜빡 잊고 다음날 한꺼번에 두 알 복용하면 호르몬 과다로 하혈을 일으킬 수 있다.

 

 

 

③ 박카스 - 하루에 한 병만...

박카스는 음료가 아니라 의약품이다. 15세 이상 성인기준 하루 한 병 이상 마시지 말아야 한다. 많이 마시면 카페인 중독이 생길 수 있다.

 

④ 로열제리 드링크 - 알레르기 악화

로열제리가 함유된 제제는 천식이나 심한 알레르기 증상을 악화시킬수 있다.

⑤ 쌍화탕과 우황청심환 - 고혈압 환자는 금물

고혈압 환자가 감초 성분을 과다 복용하면 전신이 붓거나 노곤함, 두통이 나타날 수 있으며, 소변이 잘 안 나올 수도 있다.

 

⑥ 간장약 - 가임기 여성은 피해야 한다

간장약 우루사나 쓸기담 등은 피임약과 같이 복용하면 안된다. 특히 임산부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이 간장 양과 피임약을 함께 복용하면 기형아 출산 위험이 있다.

 

 

 

⑦ 종합비타민제 - 여성은 하루 4정 미만 복용해야 한다

비타민A가 든 약을 용량이상 장기 복용하면 탈모, 체중감소, 피부 건조증이 올 수 있다.

 

⑧ 자몽 - 고혈압약과 함께 먹으면 독성 위험

고혈압 약은 자몽주스와 함께 복용하지 말아야 한다. 고혈압약중 암로디핀 제제(노바스크 등)와 자몽주스를 함께 먹으면 약효가 나치게 증가해 독성이 나타날 수 있다.

⑨ 천식 환자가 초콜릿 먹으면...

두통, 천식이나 기관지염에 쓰이는 기관지 확장제(데오필린)와 초콜릿 원료인 카카오에는 비슷한 성분이 들어있다. 약과 초콜릿을 함께 먹으면 약을 두배로 복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가 난다.                                 

 

 

                                       

⑩ 소화제, 감기약, 변비약 - 우유는 상극

소화제, 감기약, 변비약을 우유와 함께 먹으면 약성분이 몸에 잘 흡수되지 않고 대부분 몸 밖으로 빠져나간다. 우유가 몸속에서 약 성분이 나타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