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민들레 효능

건강정보

by 1@2$3%8&9 2021. 3. 7. 01:00

본문

민들레 효능

민들레

민들레는 맛이 조금 쓰고 달며 약성은 차다.
독이 없으며 간, 위에 들어간다.
열을 내리고 소변이 잘 나오게 하고, 염증을 없애며,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독을 풀고 피를 맑게 하는 등의 작용이 있다. 
 
또한 민들레는 맛이 짜다.
그런 까닭에 병충해의 피해를 거의 받지 않고 생명력이 몹시 강하여 도시의 시멘트 벽 틈에서도 잘 자란다. 

 

 
맛이 짠 식물은 어느 것이나 뛰어난 약성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민들레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질환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소변불통에 좋고 호흡기질환 일체, 해열제, 건위제 
 
여성의 유방에 종기 멍울이 생겨 염증이 된 것과 종기가 나서 쓰시고 아픈 것을 치료 
 
산모의 젖을 잘 나오게 하는 데에도 효과가 크다. 
 
종기를 치료하고 열로 인한 독을 풀어 주며 땀을 잘 나게 하고 변비를 치료  
 
흰머리를 검게 하고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갖가지 눈병에도 효과 .

 

 
각기, 수종, 천식, 기관지염, 임파선염, 늑막염, 위염, 간염, 담낭염 
 
식도가 좁아 음식을 먹지 못하는 것, 요로감염, 결핵, 소화불량에도 좋은 효험 . 
 
요즘 길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중에 하나가 민들레가 아닐까 하는데요.
우리가 무심코 지나고 있는 이 민들레는 하얀민들레와 노란민들레 2종류가 있는데요. 
 
하얀민들레는 토종이고 노란민들레는 외래종 이라고 합니다.
민들레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 건강
민들레의 대표적인 효능중에 하나가 간 건강에 좋다는 것인데요. 민들레에 함유되어 있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간세포의 손상을 치료 및 세포재생을 촉진시키고 간의 독성을 중화시켜 간을 튼튼하고 강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술자리가 잦은 분들도 챙겨 드시면 좋은데요.
간 건강을 위해 하얀민들레 먹는법 으로는 민들레의 뿌리를 끓인 물을 하루 3회 꾸준히 드시면 좋습니다. 
 
●혈관계질환 개선
체내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게 되면서 각종 혈관계질환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민들레에 함유된 리놀산이라는 성분이 혈관내에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혈관과 혈액이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혈압수치 또한 낮아져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각종 혈관게질환을 예방하는데 하얀민들레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변비 개선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일반적으로 변비는 극심한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습관, 운동부족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민들레가 소화를 촉진시키고 변비나 소화불량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얀민들레 먹는법으로는 민들레로 즙을 내어 마시거나 가루로 만들어 물에 타서 먹으면 됩니다. 
 
●모유 촉진
출산후에 모유가 잘 나오지 않아 걱정하시는 부모님들 계실텐데요. 이렇게 모유분비가 잘 되지 않을 때에도 하얀민들레를 복용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민들레의 뿌리를 달여서 드시거나 하얀민들레의 잎으로 나물을 해서 먹으면 모유의 양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기관지 질환 개선
기침이나 천식 등의 기관지질환을 앓고 있다거나 감기로 인해 편도선염 이나 인후염을 앓는 분들도 민들레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먹는법으로는 민들레의 잎을 말려서 분말가루로 만들어 물에 타서 드시거나 즙을 내어 드시면 되는데요.  
 
●유방암 치료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하얀민들레의 효능으로는 유방암이나 유선염 등에 좋다는 것인데요.
민들레의 함유되어 있는 실리마린 이라는 성분 덕분이라고 하는데요. 민들레 먹는법으로는 즙을 내어 드시면서 즙을내고 남은 건더기로 유방암이 발생한 환부에 붙여두면 암세포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