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 증상 순서

건강정보

by 1@2$3%8&9 2021. 1. 3. 14:22

본문

코로나 증상 순서

전 세계적으로

오늘은 코로나 증상 순서와 발현 시기, 초기 증상인 목 아픔, 두통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에 걸리게 되면 가장 흔한 증상으로 목아픔, 두통, 발열, 기침, 콧물, 설사 등이 있죠

같은 바이러스에 감염이 돼도 사람마다 나타나는 증상들이 다 다르지만 통계에서 보면 일반 감기와 다름없을 정도로 흔한 증상들이에요

발열

기침

목 아픔, 인후통, 두통, 근육통

구토

설사

코로나 증상은 위와 같은 순서로 발현이 되는데요

메르스와 사스의 경우에는 구토나 설사의 단계가 대부분 초기 증상으로 나타나지만 코로나 19의 경우에는 마지막쯤에 나타나는 게 차이점이 되겠네요

* 모든 사람이 코로나 증상 순서가 다 똑같지는 않습니다

경험을 되짚어보자면 대부분의 감기는 목 아픔, 인후통이나 코막힘을 겪은 뒤에 발열이 일어나지만 코로나는 발열부터 일어난다는 점에서 유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그래서 평상시보다 체온이 높거나 38도 이상의 열이 난다면 집에서 머물러서 경과를 지켜보고 1339로 전화하는 게 좋아요

요즘은 식당이나 건물에 들어가려면 열이 나지 않아야 하고 열이 나게 되면 입장하지 못하죠

일반적인 감기는 보통 상부 호흡기관을 기준으로 증상이 나타나요

인후통, 콧물 등이죠

하지만 코로나는 하부 호흡기관 ( 폐, 기관지 등 )에 증상이 발생하므로 발현 시기의 증상을 잘 살펴보시면 구분이 될 것 같아요

잠복기도 7~14일 정도로 아주 길기 때문에 접촉자들이 2주 정도 자가격리를 합니다

하지만, 보통 발현 시기는 2~3일 정도면 된다고 해요

그리고 또 중요한 점은, 무증상인데요

확진자의 증상 중에서도 가장 많은 건 무증상이라고 해요

내가 감염된지도 모른 채 다른 사람에게도 계속 전파를 하는 거죠

요즘 같이 동선 확인도 제대로 안 되고 원인이 불분명할 때 무증상은 아주 위험한 거죠

대표적인 것 외에도 부가적인 증상이 있는데 목 아픔, 두통, 미각상실, 후각 상실 등이 있어요

그중에 목 아픔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인후통이랑 헷갈리실 텐데 차이점을 알려드리자면, 인후통은인후통은 인후에 통증이 생긴 다음 열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코로나 증상 목 아픔은 열이 난 후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유심히 관찰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특이하게도 음식의 냄새를 맡지 못한다고 말한 후각 상실 확진자도 많이 있었는데요

그런 증상이 있으면 의심해 보면 될 것 같네요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두통은 보통 사람들도 흔히 겪을 수 있는데 특히나 비염 환자들은 비염이 심해지면 나타나는 현상이라 오해하실 수도 있겠다 싶어요

하지만 이것도 역시 차이점이 있는데요

바로 비염으로 생기는 두통은 콧물, 재채기, 코막힘 등의 상부 호흡기관의 증상을 동반하고 코로나 증상 두통은 고열을 동반한다는 차이점을 갖고 있어요

단순히 콧물, 재채기와 두통 만으로는 의심하기 힘들긴 해요

조금 더 시켜보다가 다른 코로나 증상을 동반하게 되면 선별 진료소로 가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코로나 증상 순서와 발현 시기, 그리고 목 아픔, 두통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자그만 부분이라도 예민하게 생각해서 자가 진단을 해 건강을 챙겨보고 항상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새해  2021년을  활력 있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