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화실업 주가 상승 이유

금융정보

by 1@2$3%8&9 2021. 4. 9. 12:45

본문

신화실업  주가  상승 이유

신화실업-주가-상승-요인

신화실업이 상승세를 보이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9일 오후 12시 22분 기준 신화실업은 16.44%(6000원) 상승한 4만 2500원에 거래 중이다.

신화실업은  정세균 국무총리 등 대선 관련주 중 하나다. 

 


정세균 총리가 최근 문재인 대통령에게 대권 도전 의지를 밝힌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2022 세계가스총회 명예위원장직을 5일 수락했다.

 

이로써 정 총리가 대권행보를 시작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신화실업의 상승 이유에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신화실업은 정세균 국무총리의 관련주로 편입된 바 있다.

 

 

지난 1월 21일 정세균 관련하여 강세를 보인 바 있다.

한편 지난 2일 한 언론사에 따르면 정세균 국무총리가 올해 초 문재인 대통령과 회동해 “차기 대선에 출마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는 소식을 전한바 있다.

 

또한 총리 사퇴 시점은 이르면 4·7 재보궐선거 이후인 4월 중순, 늦어도 ‘4말5초’(4월 말 5월 초)가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에 신화실업이 정세균 국무총리의 대선 출마 기대감으로 상승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신화실업은 1956년 설립된 동사는 표면처리강의 제조, 임가공, 각종철판의 생산가공 및 판매업, 수출입업, 임대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매출의 약 80%가 내수용으로 최근 무역장벽에 따른 수출 판매가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안정적인 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상황이다.

 


석도강판의 제조기술을 해외에서 인정을 받아 PLANT수출을 중국에 2차례 한 바 있으며 신규시설투자의 증가로 인하여 매년 생산능력이 증가하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