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 코인의 주가가 상승곡선을 그리면서 주목을 끌고있다.
18일 업비트에 따르면 오전 9시 48분 기준 가스는 22.39% 상승한 27880원에 거래되고 있다.
GAS는 네오를 구성하는 두 가지 네이티브 토큰 중 하나다.
최대 1억개의 토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네오 네트워크의 수수료 역할을 함으로써 자원 조절 역할을 할 수 있는 토큰이다.
GAS는 새로운 블록과 함께 생성되며 새로운 블록의 생성율이 늘어감에 따라 22년 동안 총 1억개의 GAS가 생성될 예정이다.
각 블록 생성의 간격은 15-20초이며, 1년에 2백만개의 블록이 생성된다.
이렇게 생성된 GAS들은 네오 보유 비율에 맞춰 네오 보유자들에게 배포된다.
가스는 네오 가스(NEO GAS)라 불리기도 하며 가스를 설명하자면 네오(NEO)의 네이티브 토큰이다.
네이티브 토큰은 정상적인 작동을 유지하기 위해 블록체인 인프라에서 직접 발행 한 토큰을 뜻한다.
중국의 이더리움으로 불리는 네오(NEO)에서 사용하는 수수료를 네오가스,가스토큰이라고 한다.
가스코인을 쉽게 말하면 네오 코인 안에 가스 토큰이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네오나 온톨로지 코인을 스테이 킹 하고 있으면 채굴 과정에서 블록이 생성될 때 가스 토큰이 발행되고 이것을 스테이 킹을 한 사람들에게 보상으로 스테이킹 비율에 따라 분배해 주게 되는것이다.
이렇게 되면 메인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별도의 토큰이 추가로 지급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가스 토큰을 수수료 지불 용도로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모아서 거래소에서 팔게 되면 메인 코인과 별도로 추가적인 수익을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가스를 많이 받기 위해서는 더 많은 코인을 스테이 킹 해야 하므로 유통량이 줄어들고 코인을 사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면 코인의 가치가 상승하게 되는 장점이 생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