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시세가 급등하면서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17일 오전 현재 기준 라이트코인은 7.42% 오른 42만 8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이 금이라면, 자신들은 은이라고 표현하는 라이트 코인은 비트코인에 기초해 만들어진 디지털 자산이다.
기술적인 면에서 비트코인과 거의 동일한 알고리즘을 사용했기 때문에 사실상 비트코인의 파생 화폐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하고 좀 더 나은 디지털 자산이 되는 것이 라이트 코인의 목표다.
일례로, 비트코인에 앞서 세그윗을 2017년에 이미 실행했을 뿐만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라이트닝 네트워크도 개발 중이다.
2011년 10월 7일 메사추세츠 공과대학(MIT) 출신으로 구글, 코인베이스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한 바 있는 찰리 리(Charlie Lee)가 개발하였다.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채굴과 구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암호화폐이다.
최대 채굴량은 8,400만 개로 비트코인의 약 2,100만 개보다 4배 더 많다.
라이트코인은 간편한 채굴이 가장 큰 장점이다.
비트코인은 해시값(암호화 거래기록)을 가진 파일인 블록을 해제해야 하는데, 이 과정이 매우 복잡하며 고성능의 컴퓨터가 필요하다.
그러나 라이트코인은 새로운 암호화 알고리즘인 스크립트를 사용해 블록을 해제하는 복잡성을 상대적으로 줄였다.
거래 속도는 라이트코인이 2분 30초로, 10분 걸리는 비트코인보다 4배 빠르다.
이 밖에도 금색의 암호화폐인 비트코인과 달리 라이트코인은 실생활에서 일상적으로 거래되는 은화를 나타내고자 은색을 사용하였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