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테이블코인 정보

금융정보

by 1@2$3%8&9 2021. 4. 16. 12:47

본문

스테이블코인  정보

스테이블-코인-정보

스테이블 코인은 가격이 안정적인 암호화폐입니다.

 

가격 변동성이 크다는 암호화폐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었어요.

 

해외송금을 예로 든다면 거래소에 있는 비트코인을 송금할 경우 0.001비트코인(현재가격 8만원) 정도 수수료만 내면 미국으로 몇 시간 안에 송금할 수 있어요.

 

내 지갑에서 상대방 지갑주소로 보내면 그만이죠. 은행을 통한 송금은 2-3일이 걸리고 수수료도 최대 5%정도 발생해요.

 

송금은행 수수료, 전신환비용, 중개은행 수수료, 현지은행 취급 수수료 등 각종 명목으로 수수료를 빼가요.

 

 

암호화페 송금은 값싸고 빠르다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단점이 있어요.

 

가격 변동이 심해요. 미국에 있는 아이가 갑자기 100 달러가 필요하다고 해서 비트코인을 보냈는데 가격이 급락해 80 달러가 됐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렇다고 떨어질 걸로 생각해 120달러치 비트코인을 보내기도 좀 그래요.

 

가격이 올라서 150달러가 됐다면, 의도치 않게 많은 돈을 돈을 보내게 돼요. 송금만 불편한게 아니예요.

 

 

결제나 투자 등의 영역에서도 가격 변동성은 약점이죠. 물건값이 마구 변한다면 거래를 할 수 없겠죠. 이런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스테이블 코인이 등장했어요.

 

스테이블 코인 중 가장 규모가 큰 테더 백서에 나오는 스테이블 코인 발행 방법예요.

 

피아트 머니(중앙은행이 발행 관리하는 법정화폐)를 테더사에 넣고 그만한 액수의 암화화폐(테더)를 발행해요.

 

 

법정화폐에 가격을 고정시키는 것이죠. 달러에 고정시킨게 암화화폐 USDT예요.

 

100달러를 넣고 100USDT를 받아 송금하면 USDT를 받은 사람은 다시 테더사에 USDT를 주고 100달러를 받아가면 된다는 내용입니다.

 

송금외에 부동산이나 상품 등의 거래대금 지급,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의 거래대금 지급등에도 사용할 수 있겠죠.

 

유로나 프랑 등 다른 법정화폐도 가능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