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젝 코인 상승, 아이젝(iExec) 정보 요약

금융정보

by 1@2$3%8&9 2021. 5. 6. 17:06

본문

아이젝 코인 상승, 아이젝(iExec)  정보 요약

아이젝-코인

오늘 상승중인 아이젝에 대해 알아보자

 

아이젝은 분산형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이다.

 

사용자들은 다른 컴퓨터의 잉여 자원을 빌려 쓰고, 그에 대한 대가로 RLC 코인을 지불한다.

 

이는 골렘(GOLEM)과 비슷한 구조이지만, dApp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연산에 필요한 모든 것을 빌려주는 골렘과 차별화됩니다. 아이젝은 다수의 dApp 출시를 통해 분산 컴퓨팅 분야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분산형 네트워크 지불시스템, 머신러닝을 활용한 디지털 자산 투자 솔루션, 분산형 비디오 네트워크 등이 대표적이다.

 



아이젝(iExec)은 프랑스 리옹에 본사를 둔 이더리움 기반 분산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이다.

 

아이젝은 중국과 프랑스의 국책연구기관인 CAS(중국과학원)의 그리드, CNRS(프랑스 국립과학 연구소), INRIA(프랑스 컴퓨터과학 연구소)컴퓨팅 교수-전문가들이 모여 창립했다.

 

장 찰스 카벨근(Jean-Charles Cabelguen)은 아이젝(iExec)의 혁신 및 마케팅 총괄이다.

아이젝은 2019년 '분산 클라우드 컴퓨팅'과 '데이터 임대'를 특징으로 하는 V3를 출시했다. 

 

V3는 기업들을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을 목표로 하는 아이젝의 업데이트된 버전이다. 

 

 

아이젝에서는 전 세계 누구든지 네트워크에 참여하여 컴퓨팅 리소스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V5까지 출시를 완료하였다.

기존 중앙화된 방식에 비해 다양한 '컴퓨팅 리소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비교적 합리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누구나 컴퓨팅 리소스를 사고 팔 수 있는 탈중앙화된 클라우드 마켓을 구축한 점이 인상적이다. 

 

 

기존에는 아마존, 구글 등 인지도가 높은 특정 IT 기업에 한해 컴퓨팅 리소스를 대여하고 그에 따른 수익을 얻을 수 있었던 것과는 다른 양상이다. 

 

기존 아이젝의 버전에서 교환할 수 있는 컴퓨팅 리소스는 애플리케이션과 CPU가 유일했다. 그러나, V3 버전에서부터는 교환 가능한 컴퓨팅 리소스에 '데이터'가 추가된다. 

 

이러한 데이터의 '임대'는 기존의 데이터 `매매` 방식과 달리, 소유권이 여전히 원주인에게 있어 폐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