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코인 시세가 상승세를 보이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크 코인은 전일대비 18.13% 상승한 3095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크는 대량 채택을 목표로 설계된 자바 기반의 플랫폼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개발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스마트브릿지라는 핵심기술을 개발 중이다.
스마트 브릿지란 예를 들자면 비트코인을 가지고 싶은 누군가에게 당신의 아크를 보내면 아크가 전송되는 중에 그것이 스스로 비트코인으로 변환되는 것을 의미한다.
아크는 블록 생성시간 8초라는 아주 빠른 속도를 자랑하기에 오프라인 실물카드에 대입하여 실제 생활속에서 디지털자산을 결제수단으로 사용하는 스마트 카드 개발이 가능하다.
실제 오프라인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 실물 카드를 개발중이다.
아크(Ark)는 스마트 브리지(smart bridge) 기능을 이용하여 서로 다른 암호화폐들을 연결하고 교환할 수 있게 해 주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이다.
아크코인이라고도 한다. 아크는 C++ 언어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함으로써, 아크 플랫폼 기반으로 다양한 디앱(DApp)을 개발·운영할 수 있다.
아크의 창시자는 프랑수아-제이비어 토랑스(François-Xavier Thoorens)이다.
아크는 2016년 10월 15일에 최초로 발행되었고, 아크의 총 발행량은 13억 개이며, 총 유통량은 9800만개 정도이다.
시가총액은 5,000만 달러로 94위를 차지하고 있다.
아크는 중국의 로버트 마오가 창시한 아크블록(ArcBlock)과 이름은 비슷하지만, 전혀 별개의 암호화폐이다.
아크는 단순한 암호화폐가 아니라 암호화폐를 대량 수용하기 위한 생태계이다.
고도로 안전한 코어 블록체인 위에 아크 플랫폼을 구축하고, 주요 분산 기술을 통합하고, 아크 네트워크의 능력을 보여주기 위한 활용 사례를 개발함으로써 아크 개발팀은 사용자 채택을 증가시키는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다.
아크 코인은 리스크코인(Lisk)의 핵심 개발자였던 사비에르가 새롭게 만든 암호화폐로 리스크코인과 형제 코인이라고도 불릴 만큼 유사한 부분이 많다.
아크의 주요 목표는 모든 사용자에게 그들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쉽게 생성, 사용자 맞춤 제작 및 확장성을 제공하는 것이다.
빠른 보안 코어 기술 및 실제 이용자들을 위한 실용적인 서비스라는 두 가지 중요한 영역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소비자의 채택을 증가시키고자 한다.
혁신적인 네트워크 디자인을 액세스 및 확장가능한 소프트웨어와 결합함으로써, 아크 생태계는 개발자의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렇듯 아크 코인은 대량 채택을 목표로 설계된 자바 기반의 플랫폼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개발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