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거코인 상승, 어거(Augur) 코인 특징 정보

금융정보

by 1@2$3%8&9 2021. 5. 6. 10:19

본문

어거코인 상승, 어거(Augur) 코인  특징 정보

어거(Augur)-코인

어거(Augur)는 블록체인 기반의 미래 예측을 위한 베팅(betting)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이다. 

 

2016년 10월 잭 피터슨(Jack Peterson)과 조이 크루그(Joey Krug)가 공동 창시했다. 

 

어거는 이더리움 기반 예측시장 피투피(P2P) 프로토콜로서, 집단지성의 과학 원칙을 이용하여 한 사람의 전문가보다 더욱 높은 정확성을 가진 실시간 예측 데이터를 플랫폼에 구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누구든 어디서나 현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미래의 사건을 예측시장에 쉽게 개설하여 대다수의 의견을 종합할 수 있다. 어거의 화폐 단위는 RFP이다. 

 

 

어거와 유사한 블록체인 기반의 예측 플랫폼으로 엔도르(Endor), 뉴머라이(Numerai), 노시스(Gnosis)가 있다.

어거 예측시장은 시장 개설, 거래, 보고, 정산의 총 4단계로 진행된다. 

 

시장이 개설되면 누구나 거래에 즉시 참여할 수 있고, 예측시장의 결과는 해당 플랫폼의 화폐인 어거(REP) 토큰을 보유한 이용자들에 의해 선택되며, 미래의 사건을 정확히 예측한 이용자들은 배당금을 얻게 되는 방식이다. 

 

어거는 토큰을 보유하는 이들이 정확하고 정직하게 결과를 보고했을 때 가장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보상 체계가 설계되어 있다.

 



2018년 10월 기준 어거의 시가 총액은 1,825억 원으로 52위이며, 총 발행량은 1,100만개이고 이 중 220만개는 개발자 및 고문단에, 나머지 880만개는 시장에 유통되었다. 

 

어거는 합의 알고리즘으로 지분증명(PoS) 방식을 채택했다. 

 

어거가 상장된 암호화폐 거래소의 수는 36개이다.

어거는 2014년 이더리움 플랫폼 기반으로 거의 최초로 만든 디앱(DApp) 중 하나로, 시장에서는 그 자체적으로 이미 독창성을 지닌 오리지널 암호화폐로 인정받고 있다. 

 

 

잭 피터슨과 조이 크루그는 13인의 멤버들과 함께 어거 팀을 이끌어 오고 있다. 

 

이들은 어거 설립 이전에 이미 비트코인 포크를 통해 사이드코인(Sidecoin)이라는 암호화폐를 완성하는 등 풍부한 블록체인 관련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어거는 2016년 선두적인 블록체인 및 데이터 보안 회사인 에어비츠(Airbitz Inc.)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용자 기기 내의 데이터를 암호화할 수 있는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접목하였다.

 

2017년에는 탈중앙형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을 보다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으로 구현하기 위해, 글로벌 디자인 회사인 아이디오 코랩(IDEO CoLab)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뿐만 아니라, 어거는 약 5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다중 화폐 지갑 잭스(Jaxx)와 파트너십을 맺는 등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꾸준히 암호화폐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어거 예측 시장은 시장 개설, 거래, 보고, 정산의 총 4단계로 진행되며, 시장이 개설되면 누구나 거래에 즉시 참여할 수 있다. 

 

토큰을 보유한 이용자는 리포트를 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 받게 되며, 시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결과들 중에 한 가지 결과에 자신의 REP를 지분 투자하여 현실의 결과를 블록체인으로 가져온다. 

 

 

REP 보유 비율에 비례한 권리를 통해 수수료의 일부를 나눠 갖는데 다량의 REP를 보유한 참여자가 안정적인 시스템을 위해 정직한 결과를 입력 할수록 더 많은 보상을 받는 구조인 것이다.

 

 REP가 어거 시스템의 중추적 역할을 하긴 하지만, 시장에서 거래의 수단으로 사용되지는 않는다. 

 

거래 참여자들이 결과 입력에 참여하고자 하지 않는다면, REP를 또한 사용할 수 없다.

어거는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컴퓨터 보안 및 버그 수정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4 개의 버그 바운티 (bug bounty)를 운영하여 네트워크의 취약점을 찾아 개선하는 등 메인넷 론칭 막바지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또한, 매주 꾸준히 개발 소식을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하며, 메인넷 론칭을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탈중앙화 된 예측 시장은 단순히 베팅을 위해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닌 시대의 변화에 부합하는 시스템으로 다수의 구성원이 더욱 수평적이고 투명한 합의 과정을 통해 더욱 정확한 결과만들 수 있다.

 

즉, 집단지성 (wisdom of crowd) 의 과학 원칙을 이용하여 한 사람의 전문가보다 더욱 정확한 결과를 얻어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높은 투명성 또한 보장할 수 있어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가능성이 높다.

 

네이버 지식iN, 위키피디아 등이 예시이다. 현재 어거는 총 21개 거래소에 상장되고 있으며, 메인넷 론칭 스케줄을 2018년 7월로 예정하는 등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어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이더리움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어거 플랫폼을 가장 유망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다라는 말을 하였다.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인 제프 가직은 어거코인이  자유 시장에서 정보를 크라우드소싱 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다라는 의견을 내놓기도 하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