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코인(Enjin Coin, 恩金币)은 엔진(Enjin)사가 게임 아이템 거래를 위해 만든 암호화폐 프로젝트이다.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ERC-721, ERC-1155 토큰 아이템을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에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다.
엔진코인의 화폐 단위는 ENJ이다.
엔진코인의 시세는 US$0.04105191이며, 시가총액은 US$35,284,327으로 13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엔진코인은 현재 빗썸, 바이낸스, 크립토피아, Kcoin, HitBTC 등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1][2]
엔진(Enjin Pte.Ltd.)는 전 세계 유명 게임 회사 및 블록체인 전문 기업들과 함께 '블록체인 게임 연합'(Blockchain Gaming Alliance)을 결정했다.
이 연합에 참가한 창립멤버는 총 9개 업체로서, 엔진(Enjin), 유비소프트(Ubisoft), 컨센시스(ConsenSys), 알토(Alto), 비투익스펜드(B2Expand), 울트라(Ultra), 피그(Fig), 김리(Gimli), 에버드림소프트(EverdreamSoft)이다.
엔진사는 엔진코인 플랫폼과 ERC-1155 토큰 표준을 활용하는 멀티버스(Multiverse) 다중게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멀티버스는 다중세계라는 뜻으로서, 서로 다른 게임들이 엔진코인을 공유하면서, 한 게임에서 얻은 아이템을 다른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이다.
멀티버스에 참여하여 엔진코인을 공유하기로 한 게임들은 에이지 오브 러스트(Age of Rust), 나인 라이브즈 아레나(9Lives Arena), 크립토파이트(Cryto Fights), 워 오브 크립토(War of Crypto), 캣츠 인 메크(Cats in Mechs), 포레스트 나이트(Forest Nights), 브레이니액 스튜디오(Vrainiac Studio), 비트코인 호들러(Bitcoin Hodler) 등 10여 개이다.
엔진코인은 결제 사기, 높은 수수료 및 느린 거래, 소유권 및 희소성의 부족, 잠금 및 중앙 집중화, 공개 표준의 부재, 높은 비용과 시간소모, 게임화 가치의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했다.
엔진은 게임 퍼블리셔, 게임 서버, 커뮤니티에서 가상상품과 게임 아이템을 다양한 플랫폼에 걸쳐 관리 할 수 있는 툴을 개발한다.
엔진코인을 활용한 수익 창출은 강력한 기능과 툴셋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분산된 플랫폼과 프레임워크 지원을 통해 큰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엔진코인은 엔진 플랫폼을 활용한 모든 게임에서 사용되는 게임 아이템의 소유권, 통화가치를 보증하는 암호화폐다.
엔진코인의 가장 큰 장점은 수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엔진 네트워크와 사업 제휴를 통한 기술 개발이고 엔진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기술력을 유니티에 더해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엔진코인의 다른 스마트계약 게임 플랫폼과의 차별점은 게임용 암호화폐들은 대부분 자체 토큰을 발행하지만, 이 토큰들은 가상화폐로만 사용될 뿐 그 이상의 자산의 역할은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엔진은 엔진코인 토큰으로 모든 게임 아이템의 통화 가치를 보증한다는 컨셉을 가진 유일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엔진코인은 엔진 플랫폼에서 출시되는 게임이 많아질수록 발행된 엔진코인의 총유통량은 줄어들기 때문에 엔진코인의 수량은 자연스럽게 줄어들 것이고 코인 가치와 유틸리티 또한 자연스럽게 증가할 것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