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브스 코인 상승 및 오브스 호재전망

금융정보

by 1@2$3%8&9 2022. 1. 17. 10:47

본문

오브스 코인 상승 및  오브스  호재전망

오브스코인-호재전망

 

오브스(Orbs)는 이스라엘의 오브스 그룹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오브스(ORBS)라는 토큰을 보유하고 있다.

 

오브스의 공동 창립자는 다니엘 펠레드 (Daniel Peled), 유리엘 펠레드(Uriel Peled), 탈 콜(Tal Kol), 네타 코린(Netta Korin) 4인이다. 오브스는 ICO를 진행하지 않고, 기관투자자로부터 프라이빗 판매 형태로만 1,300억원 이상의 투자자금을 확보했다.

 

오브스는 한국 진출을 위해 요즈마그룹(대표 이원재)과 제휴하여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오브스는 ㈜카카오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받았고, 그라운드엑스와 기술협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얍체인, 테라 등과도 협력하고 있다. 오브스는 2019년 3월 28일 메인넷을 론칭하였다.

 

 

오브스(ORBS) 플랫폼은 이스라엘 블록체인 기업인 헥사그룹(HEXA)에서 진행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이며,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엑스와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과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다.

 

헥사그룹은 2년 성장 815%를 기록하며 급성장 중인 이스라엘 스타트업이며, 오브스 블록체인 개발을 시작한 후로, 오브스 그룹 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대부분의 헥사 그룹 기관들이 오브스로 흡수되었다.

 

오브스는 2018년 한 해 동안 ㈜카카오인베스트먼트를 포함한 국내외 기관 투자자로부터 1,300억원을 조달했다.

 

2019년 3월 메인넷 론칭 후 4월에 첫 상장되었으며, 현재 카카오톡, 텔레그램,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다양한 SNS 매체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오브스는 이더리움이 가지는 장점인 유동성, 커뮤니티, 스마트 컨트랙트 등 기술 기반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단점인 확장성, 속도, 예측 불가능한 비용을 해결한 성능 레이어를 가상체인 (Virtual Chain)에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스마트 샤딩(가상체인)을 통해 기존 플랫폼보다 확장성과 신뢰성을 높이고자 하며, 무작위 지분증명(rPoS) 방식을 통해 속도와 보안성을 갖추었다.

 

오브스는 아마존 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서비스와 유사한 가상체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브스는 가상체인을 통한 스마트 샤딩을 한다. 스마트 샤딩은 기존 샤딩 기술에서 업그레이드된 기술이다.

 

가상체인은 레인(Lane) 안에 사용자들과 데이터를 무작위로 할당하여 비효율적으로 운용됐던 기존의 플랫폼과 달리 분산 애플리케이션마다 하나의 레인을 부여해 서로 거래할 확률이 높은 사용자들끼리 분류하여 확장성과 신뢰성을 높인 기술이다.

 

 

이를 사용하면 네트워크상의 일반적인 위험으로부터 디앱(Dapp)을 보호할 수 있으며, 보안 및 각 디앱의 관리 방식을 최적화시킨다. 오브스는 각 분산 앱마다 자율성을 부여해 앱 개발자의 편의를 고려했다.

 

오브스는 무작위 지분증명(rPoS) 방식을 사용한다. 무작위 지분증명이란 네트워크 상의 1,000개의 노드 중 무작위로 22개 노드를 선정해 각 데이터 블록이 생성되는 것에 대한 합의과정을 거친다.

 

이 과정에서 어떤 노드가 선택되고 합의과정을 거치게 되는지는 알 수 없다. 기존의 지분증명(PoS)는 토큰을 많이 보유한 사람일수록 유리한 구조를 지니게 되었다.

 

이와 달리 오브스는 무작위 지분증명 방식을 통해 노드의 지분에 대한 신뢰성을 보장한다.

 

오브스와 이더리움은 서로 다른 체인이지만 스마트 계약이 가능하다. 이더리움의 ERC-20으로 펀딩한 디앱들도 스마트 계약 한 번으로 자유롭게 오브스와 이더리움 네트워크 간에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펀딩 후 기존의 다른 플랫폼으로 가기 위해 스냅숏 및 에어드롭 등에 진행했던 번거로움, 기술적 리스크 등이 해소된다.

 

오브스는 메인넷 론칭일이 2019년 3월 28일로 확정됐음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현재까지 오브스는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프라이빗 세일만을 진행하였으며 별도의 ICO는 진행하지 않는다.

 

 

오브스코인은 메인넷 런칭과 함께 토큰 분배, 거래소 상장할 계획이며 자세한 상장거래소와 날짜는 미확정이며, 상장 소식은 공식 채널을 통해 공지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