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크체인은 4월 11일 10%가량 상승하며 최고가 61.90원에 거래되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쿼크체인은 구글·페이스북 출신의 중국계 개발자 치조우 대표가 설립했다고 한다.
쿼크체인이란 블록체인의 스테이트 샤딩 기술을 적용해 블록체인의 확장성을 개선하여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려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트랜잭션에 구애받지 않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개발되였다.
1초당 100만건 이상의 속도를 처리 할 수 있는 P2P 거래 시스템을 만드는 프로젝트 라고 합니다
쿼크체인 네크워크 샤딩(Sharding) 은 블록체인기술의 가장 중요한 문제는 탈중앙화를 이루는 것이며 또한 더 기술을 진보시켜야 하는 확장성 문제도 있으며 해킹등 다양한 침입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킬수 있는 보안을 어느정도 겸비해야 블록체인기술의 완전성을 나타낸다고 한다.
하지만 이 모든 기술을 만든다 하여도 블록 자체가 크고 전송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정보처리의 문제점이 존재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블록의 기준을 적게 만들려고 노력들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샤딩기술이란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비대해진 블록을 작게 하나로 여러 개로 전송하는 기술을말한다.
이런 기술로 기존에 초당 20건 정도의 트랜잭션을 처리했던 거래를 20000건 이상을 처리할 수 있는 기술로 변모한다고 할수 있다.
샤딩이란 간단하게 노드들을 나누어 블록체인을 저장하고 분산 처리한 체인들을 합쳐서 전체 검증하여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해 분산하여 처리하여 결과값을 합치는 것을 의미한다.
쿼크체인은 바이낸스 쿠코인 게이트아이오 빗썸 업비트등 다양한 메이저 거래소에 상장되어있기도 하다.
쿼크체인은 매월 말에 개발 진행상황 월간 뉴스 및 이벤트를 포함한 보고서를 항상 게시하고 있으며 개발 진행상황을 보면 NFT 마켓 플레이스 자동화된 마켓메이커 크로스 체인이 개발 중이란 걸 알 수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