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소스스탠다드(Paxos Standard) 토큰 시세가 상승하고 있다.
팍소스스탠다드(Paxos Standard)는 미국 달러와 1:1로 연동시켜 가치를 고정한 법정화폐 담보 스테이블코인이다.
1 팍스(Pax)는 1 달러(USD)의 가치를 가지도록 설계되었다.
이를 위해 발행한 팍소스스탠다스 토큰 액수에 해당하는 미국 달러를 연방예금공사에 별도로 예치한다.
미국 뉴욕주 재정분과위원회는 제미니달러와 팍소스스탠다드를 스테이블 코인으로 정식 승인했다.
팍소스스탠다드는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이다.
팍소스스탠다드의 티커는 PAX이다. 팍소스의 공동창업자 겸 대표이사는 찰스 카스카릴라(Charles Cascarilla)이다.
스테이블코인으로써 디지털 거래에 안정적이고 변동성이 없는 통화이다.
팍소스스탠다드의 목표는 실생활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의 제공이다.
현재 디지털 자산은 유동적이고, 글로벌하며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하지만 디지털 자산과 법정통화 간에 거래에서 전통적인 은행 시스템으로 인한 장애가 발생한다.
팍소스스탠다드는 뉴욕재무국에서의 승인은 물론 미국 SEC(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로부터 제한된 목적의 신탁회사로 등록 되어있다.
즉, 팍소스스탠다드는 팍소스 신탁회사에서 발행하고, 뉴욕재무국에서 승인 및 규제하는 새로운 디지털 자산이다.
교환이 쉽고 동일한 단위를 유지하며 동일한 가치의 저장을 제공하는, 법정화폐보다 개선된 화폐이다.
즉, 인터넷 속도로 운영하면서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의 인프라, 감독 및 안정성을 활용하므로 상당히 발전된 디지털 자산이라 할 수 있다.
총 공급량은 133,121,728 PAX이며 시가 총액은 16조 원으로 37위를 차지하고 있다.
팍소스스탠다드는 전 세계적으로 일반적인 지불 수단으로 국제 송금 및 거래와 무역에서 현재 발견되는 국제 지급의 마찰을 완화시킨다.
본질적으로 국경 간 거래 수수료를 제거하여 상업과 거래를 보다 유동적으로 만든다.
이러한 개선만으로 현재 시스템에 대한 수십억 달러의 외환 수수료를 해결할 수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