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폭염 무더위에 좋은 과일을 알아보자

건강정보

by 1@2$3%8&9 2022. 8. 3. 16:01

본문

폭염  무더위에 좋은 과일을 알아보자

폭염-무더위-좋은-과일

 

 

폭염에 푹푹찌는 무더위가 지속되는 날씨에 먹으면 좋은 과일종류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자.

 

1. 수박

 

여름과일 하면 제일먼저 수박이 떠오르는데요.

 

수박에는 수분이 약95%로 여름철 갈증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더위로 인한 갈증을 이기기 위해 커피나 맥주 등을 많이 마시기도 하지만 커피나 맥주에는 카페인과 알코올이 들어있어 오히려 탈수현상을 촉진시킬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부족한 수분을 섭취하는 데에는 수박과 같은 수분이 풍부한 과일이 좋다고 하는데요,

충분한 수분섭취에는 역시 수박이 좋겠지요.

 

 

 

수박에는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몸의 열을 식혀주는 작용을 해서 여름에 섭취하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수박씨에도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이 풍부하니 수박씨를 씹어 먹어도 나쁠 것이 없고 영양적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시원한 수박화채는 물론 수박 샤벳, 수박주스까지 먹는 방법도 다양하니 즐겨 드셔 보길 바랍니다.

 

 

 

2. 포도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여름 과일 포도는 종류가 다양하고 달콤한 향과 과즙 때문에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많은 여름과일입니다.

 

여름이 제철인 만큼 여름철 더위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열량과 지방당질이 높은 포도를 섭취할 경우 이 당질이 바로 에너지로 전환되고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어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전 생성을 억제하고 동맥경화와 심장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하여 '과일의 여왕'이라고도 불리 우는데 다만 당의 형태가 단당류이므로 다이어트시 과량섭취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3. 키위

 

비타민 c가 풍부한 키위는 이름만 들어도 침이 고이는 상큼한 맛의 과일인데요. 면역력이 약해지는 여름, 키위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새콤달콤한 키위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면역력을 강화시켜줄 뿐더러 피로도 해소해주어 여름철 감기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멜라닌색소 침착을 방지하여 기미생성 억제에 도움을 줘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사과의 3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과 같은 영양소의 흡수는 지연시키고 대장 속 노폐물의 배출은 활발하게 해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