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매쓰 코인이 다시 한번 상승세를 보이면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24일 오후 8시 기준 폴리매쓰는 전일대비 32.70% 상승한 487원에 거래되고 있다.
폴리매쓰(Polymath)는 전통적인 주식, 채권, 부동산 등 금융자산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관리·거래하기 위한 암호화폐다.
전통적인 금융과 블록체인을 연결시켜 주는 플랫폼 제공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한편, 폴리매쓰는 오후 7시경(한국시간) 트위터를 통해 글을 게재했다.
내용은 지금까지의 주요 작업 내용을 전하는 블로그 포스트을 전한 것이다.
폴리매쓰(Polymath)는 전통적인 주식, 채권, 부동산 등의 금융자산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관리·거래하기 위한 암호화폐이다.
티커는 POLY이다. 폴리매쓰의 대표이사는 트레버 코베르코(Trevor Koverko)이다. 폴리매쓰는 ST-20 표준을 따른다.
폴리매쓰는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 후오비, 비트렉스 등 전 세계 여러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하지만, 2019년 11월 기준으로 코인 시가총액이 117억원에 불과하여 매우 낮은 상태이며, 빗썸 거래소에서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되었다.
폴리매쓰(Polymath)는 금융과 블록체인을 연결시켜 주는 플랫폼이다.
즉, 폴리매쓰는 토큰을 법적 준수 증권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법적 조언과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를 위해 증권 토큰의 기본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ERC-20 표준 토큰인 POLY를 론칭했다.
이렇게 증권을 토큰화하게 되면 기업들이 프로그램 가능한 코드를 통해 그들의 주식 발행을 통제할 수 있고, 암호화폐 사용률 증가로 새로운 투자자들의 자산이 들어오며, 전 세계 어디에서든 연중무휴로 거래할 수 있고, 자본의 형평한 배분을 방해해왔던 중개인과 금융 구조를 제거한다.
2017년에 설립된 폴리매쓰의 목표는 글로벌 경제에서 토큰 보유자가 주식 보유자를 대체할 수 있고, 전 세계 모든 회사가 암호화폐 자산에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다.
폴리매쓰는 전통 금융의 분야인 주식, 채권, 벤처캐피탈 등이 블록체인과 결합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총 발행량은 10억 폴리이고, 현재 285,782,107 폴리가 유통되었다.
시가총액은 2018년 11월 5일 기준 81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24개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2021년 1월 28일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555,670,901 POLY가 상장돼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