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는 김소연이 출연해 재학중인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에 대해 언급해 관심이 뜨겁다.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전농동에 있는 사립 고등학교로 국내 최초의 컨벤션 특성화고등학교이다.
'관광산업의 꽃'이라 불리우는 컨벤션은 참가국 5개국 이상, 참가자 300명 이상, 외국인 비율 40%이상, 3일 이상 진행되는 대규모 국제회의를 의미하며 전시산업, 이벤트 산업을 말한다.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에 따르면 컨벤션경영과, 컨벤션영어과, 국제전시경영과로 구성돼 있으며, 교훈인 정직, 근면 검소을 바탕으로 전문 교육과정을 수료, 컨벤션 분야 뿐만 아니라 대기업, 공기업, 금융기관, 중견기업,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로의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특성화고등학교 설립일자는 1956년 3월 28일이다. 학생수는 620명 모두 여학생이다. 교원수는 63명이다.
과거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아침’의 ‘점심시간’ 코너에선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가 소개됐다.
이날 소개된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 급식 메뉴는 한방 재료가 듬뿍 들어간 한방돼지갈비찜을 비롯해 삼색나물, 잡채, 쇠고기 미역국, 혼합잡곡밥 등이었다.
보약밥상을 방불케 하는 비주얼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매달 첫 급식은 생일상을 차려주는 ‘생일자의 날’이다.
생일상 급식은 모든 학생들에게 제공된다. 학생들이 급식 메뉴를 직접 고를 수도 있다.
학교가 제공하는 급식 주 메뉴는 두 가지인데, 학생들이 한 달 전 원하는 메뉴를 고르는 방식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