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역세권의 신규아파트 신길 호반써밋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길 호반써밋 위치는 영등포구 신길동 312-7번지 일대로 공동주택 총 894세대 및 근린생활시설로 이루어집니다.
규모는 B2~지상28층으로 건폐율 14.65%, 용적률 230%입니다.
내부타입은 59A,B,C와 84A로 구성되며 59type은 630세대로 70.48%의 비율이고, 84는 264가구로 약 29%를 차지합니다.
영등포구는 크게 3개 권역으로 구분됩니다.
행정 업무의 여의도, 상업권인 영등포 당산, 주거중심의 신길 대림권으로 당 사업지는 주거 중심지인 신길뉴타운 입지로 인근 권역들과 상당히 가까운 자리입니다.
신길 호반써밋 입지적으로 여의도 및 서울도심권 이동이 편리한 곳으로 직주근접을 충족하며 교통 중심에 있습니다.
1,7호선, 신림선(예정)과 인접해 대중교통 편의가 용이하며 자가용으로 올림픽대로, 노들로 등 사통팔달의 광역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영등포, 여의도, 가산디지털까지 10~15분, 마포, 용산 25분, 강남 35분으로 주요 업무지구 이동이 삼십분내외로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신길 호반써밋 2km내 모든 주거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역세권의 장점과 더불어 뉴타운 개발호재, 교통망 확충 등 현재와 미래가치가 공존하는 우수한 주거지역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자녀를 둔 세대에게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학군으로는 대영초, 중, 고교가 150m이내 도보로 10분이면 통학할 수 있는데, 이외에도 1km내 초, 중, 고등학교 10개소로 안심하고 걸어서 등하교를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특성화 도서관 조성도 예정되어 있어 면학분위기도 양호하겠습니다.
생활편의도 우수합니다.
대형쇼핑몰이 1km안으로 타임스퀘어, 디큐브시티, 롯게,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이 있으며 향후에는 복합스트리트몰이 들어서 더욱 편리해지겠습니다.
강남성심, 보라매 등 병원도 다수분포되어 수준있는 의료시설도 누려볼 수 있습니다.
현대사회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자연녹지환경도 여의도 한강공원, 보라매공원이 인접해 쾌적하고 힐링 할 수 있는 정주여건이라는 이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당 현장의 다양항 개발계획들을 알아볼텐데, 2022년 2월 개통예정인 신림선 경전철 사업은 샛강~서울대로 이어지는 7.8km의 노선으로 연장되고, 11개소의 정거장이 만들어집니다.
완공시에는 1호선 대방역, 2호선 신림역, 7호선 보라매역, 9호선 샛강역과 연결되어 현재 40분 소요되던 시간이 16분으로 대폭 단축될 전망입니다.
또한 신림선 북부 연장선, 서부선 남부연장 사업도 추진중으로 2개 노선의 연계를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처럼 3개의 경전철 노선을 도입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용이한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경제활성화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것으로 기대됩니다.
2028년 개통으로 목표로 서부선은 새절~서울대입구 구간이며 완공시 강북과 강남이 연결되어 그동안의 교통체증도 확연히 해결할 것으로 보이고, 신안산선은 2024년 예정으로 완료시에는 한양대~여의도를 25분, 원시~여의도가 36분 소요되는 쾌속망을 자랑할 것입니다.
이처럼 교통호재뿐 아니라 당 사업지가 들어서는 곳은 신길뉴타운 정비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 및 상권형성으로 지가상승 등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1만여세대 서남부권 대규모 신도시급 뉴타운으로 형성되어 고르게 분포된 주거지라는 가치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가치를 더할 여의도 Master플랜도 계획됩니다.
이는 여의도를 고층의 업무, 주거지가 어우러진 국제 금융중심지로 조성하는 사업인데, 워터프론트, 도심형 복합단지, 국제업무지구 용산과 교통연계성 강화, 아파트 밀집단지 재건축 등이 계획되어 풍부한 미래가치를 포함합니다.
낮은 진입장벽과 합리적인 공급가로 서울안에서 내집마련을 이룰 기회로 여겨지는 곳입니다.
호반써밋신길은 부동산 제재로부터 벗어나 있으면서 브랜드 APT라는 이점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호반써밋신길은 선호도 좋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되며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고, 풍부한 미래가치도 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