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크노제놀이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이유

건강정보

by 1@2$3%8&9 2021. 1. 28. 17:47

본문

피크노제놀이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이유

피크노제놀이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이유

피크노제놀은 프랑스 해안가에서 자생하고 있는 소나무 껍질을 말하는데요, 기후나 재배하는 환경에 따라서 달라지는 성분으로 우리나라에서 자라고 있는 소나무와는 다른다고 합니다.

 

피크노제놀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피크노제놀은 그 외에도 화장품의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는데요, 먹을 수 있는 천연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해안가에서 자라는 소나무는 자신의 몸을 지키기위해서 강력한 항산화물질을 분비하게 되는데요, 이것이 OPC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피크노제놀인 것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가진 피키노제놀은 비타민E의 50배이며, 비타민C의 20배정도 높게 나타났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가진 피키노제놀은 혈관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혈관의 내피도 손상을 받게 됩니다. 혈관의 내피에 손상을 받게 되면 노폐물들이 쌓이게 되고 염증이 발생하며 혈전으로 혈관이 막히게 됩니다.

 

갱년기로 인해서 혈관 건강을 지켜주던 여성 호르몬이 감소됨에 따라서, 혈관의 내피에 손상을 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비호르몬 식품인 피크노제롤이 여성 호르몬 역할을 해주므로 심뇌혈관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갱년기 증상의 완화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폐경기 전후 여성에게 12주간 피크노제놀 60mg을 섭취하게 했더니, 우울감이나 숨가뿜, 발한, 안면홍조, 두통등이 감소되었으며,그 외에도 17가지 증상들이 56%감소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크노제놀은 갱년기 증상으로 나타나는 통증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폐경기 전후 여성에게 8주간 섭취하게 했더니 앞서 실험에서 나타난 증상처럼통증이 개선되었다고 하네요.

 

피크노제놀은 뇌의 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뇌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산화되는 것을 막아 우울감이나 기억력이나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며 불면증을 개선시켜주기도 합니다.

피크노제놀은 정맥과 림프 순환에 도움을 주게 되는데요, 강력한 항산화력으로 LDL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도록 해주어 정맥 순환에 도움을 주며 불필요한 수분과 노폐물을 배출 림프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크노제놀은 당뇨 환자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탄수화물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지연시켜주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막아주게 됩니다. 따라서, 당뇨병의 초기나 합병증을 관리하거나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피크노제놀은 호르몬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감소된 여성호르몬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증상들을 개선할 수 있는 비호르몬 식품인데요, 갱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여성 호르몬의 감소나 불균형, 또는 여성 호르몬치료를 받으면서 개선이 안되시는 분들도 함께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피키노제놀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100mg정도 드시는 것이 좋으며, 천연 성분으로 독성은 없지만, 지병이 있으신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후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