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은?

생활정보

by 1@2$3%8&9 2023. 2. 7. 20:35

본문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를 발급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어디서 해야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완납증명서를 받을 수 있으며 프린터가 있다면 바로 출력할 수 있고 팩스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후 민원여기요 탭에서 개인민원 메뉴로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2. 증명서 발급/확인에서 보험료 완납증명서 메뉴로 이동하시면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체납금액이 존재하여, 증명서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라고 뜨면 완납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현장 오프라인 방문 발급 방법은 건강보험공단 방문(신분증 지참)하신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 : 개인 신분증만 지참

▷개인사업장 : 대표자 본인 신분증 지참

▷개인사업장 대리인 신청 : 발급대상자 신분증(사본),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법인사업장 구비서류 중 한가지 선택



1. 발급요청공문, 신청자(자격유지자)신분증

2. 사업자등록증, 대표자신분증(사본), 신청자(자격유지자)신분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