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걷기 운동의 10가지 효과를 알아보자

건강정보

by 1@2$3%8&9 2021. 6. 24. 17:04

본문

걷기 운동의 10가지 효과를 알아보자

걷기효과

 

일본에서 10년 동안 65세 이상 노인의 걸음수와 운동 효과를 측정한 결과 4천보를 걸은 사람은 우울증이 없어졌다고 합니다.

 

5천보를 걸은 사람은 치매, 심장질환, 뇌졸중을 예방합니다.

 

7천보를 걸은 사람은 골다골증, 암을 예방하고, 8천보를 걸은 사람은 고혈압, 당뇨를 예방하고, 만보를 걸은 사람은 대사 증후군을 예방할수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대사증후군이란, 뇌심혈관질환 및 당뇨병의 위험을 높이는, 체지방 증가, 혈압 상승, 혈당 상승, 혈중 지질 이상 등의 이상 상태들의 집합을 말합니다.

 

대사증후군이 있는 경우에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두배 이상 높이며, 당뇨병의 발병을 10배 이상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대사증후군은 단일한 질병이 아니라 유전적 소인과 환경적 인자가 더해져 발생하는 포괄적 질병입니다.

 

 

많이 걷는것은 필수입니다.

 

모든 병은 걷지 않기 때문에 생긴다. 

 

다리가 아프도록 걸으면 매우 고통스럽지만 그 고통은 피곤하게 만들어서 잠을 잘 자게 해주고 잠자는 동안 피를 잘 돌게 해주기 때문에 결국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고통 없이는 얻는 것도 없다. 노인네가 걸으면 얼마나 빨리 걷겠나? 힘들면 평상시 걸음부터 시작해 보시라.

 

1보는 통상 70Cm 전후로 본다. 10보는 7미터, 100보는 70미터 1,000보는 700미터 10,000보는 7키로미터 전후이다.

 

5,000보를 걸어도 3.5키로미터 전후이다. 본인에게 가능한 걸음부터 도전해 봅시다.



걷기 운동의 10가지 효과는 심장마비 예방 : 심장마비 37% 낮출수 있다.

스트레스 해소 :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을때 풀 방법이 없다면 걸어야 한다.

치매 예방 : 하루에 30분 이상 걸으면 치매 발병 확률이 40% 이상 낮다고 한다.

녹내장 예방 : 하체근육 발달 소화기관 개선, 뼈 건강, 폐기능 향상.

다이어트 당뇨예방 : 걸으면 근육과 지방 세포들의 인슐린 작용 활발로 당뇨개선 및 예방 효과 기대할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