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꿀과 계피의 효능, 섭취방법 및 주의점

건강정보

by 1@2$3%8&9 2021. 6. 22. 11:07

본문

꿀과 계피의 효능, 섭취방법 및 주의점

꿀과계피의-효능

 

꿀과 계피의 엄청난 효능이 미용과 건강에 절대적인 효과가 있다고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꿀과 계피 각각의 효능도 뛰어나지만 이 두가지가 합쳐지면 시너지 효과로 인해 그 효과가 매우 높아 진다고 합니다.

 

 꿀과 계피의 엄청난 효능은 대표적으로 미용과 건강에 있다고 하는데 얼마나 대단한 효능이 있는지 효과적인 섭취방법과 과다섭취할 경우 생길수있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꿀은 강한 살균작용이 있어 양질의 비타민을 다량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 c, 엽산, 칼륨, 나트륨, 아연 등의 미네랄도 풍부한데요.

 

 

또한 꿀은 설탕에 비해 3배 더 높은 단맛을 내기 때문에 더 적은 칼로리로 풍부한 단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때문에 다이어트나 평소 칼로리에 신경쓰는 분이라면 단맛을 낼때 꿀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꿀과 계피의 엄청난 효능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꿀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정제된 벌꿀이나 가당꿀이 아닌 순수한 벌꿀이 좋은데요. 중국산이나 다른나라의 제품보다 캐나다산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순수한 벌꿀은 기온이 낮아지면 하얗게 굳어집니다.

 

하지만, 중탕을 하면 즉시 녹으므로 사용하는데에 문제가 없습니다.

 

엄창난 효능의 시너지 효과를 내는 계피는 옛날부터 생약으로 잘 알려져 있지요.

 

또한 향신료의 왕이라고 할만큼 풍부한 향과 뛰어난 영양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계피는 기본적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고 혈액 순환을 좋게하기에 여성들의 냉증에 매우 높은 효과를 내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주 유명한 일화중 하나는 해외의 건강 관련 사이트인 Cuisine & Health 에서 꿀과 계피의 엄청난 효능 에 관한 레시피를 소개했는데 제목이 "제약 업계를 화나게 하는 레시피" 입니다.

 

그만큼 이 두가지의 시너지 효능은 강하다는것인데요.

 

 

꿀과 계피의 엄청난 효능 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신진 대사를 높여 다이어트 효과에 뛰어나다.

 

꿀과 계피 모두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에 이 둘을 섭취할경우 기초대사를 높이고 단맛을 섭취하기 때문에 다른 고칼로리의 단맛식품을 먹고싶은 욕구가 줄어들게 됩니다.

 

 2.변비 해소 효과있다.

 

꿀에 들어있는 글루콘산이라는 성분은 비피더스 균을 늘리는 역할을 합니다.

 

이 때문에 꿀을 섭취하면 좋은 박테리아가 장내에 많이 생겨 변비해소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계피에 포함된 알데히드중 케이히 알데히드는 장내의 수분 함량을 늘려 배변을 좋게 하는 작용과 장내에 가스가 쌓이는것을 막아줍니다.

 

꿀과 계피의 엄청난 효능 은 이렇게 공통된 효과가 겹쳐지면서 효능이 배가되는것이 있는것이죠.

 

 

3.면역력 상승한다.

 

꿀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우리몸을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신속하게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은 꿀과 계피 모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과도 맏물려 면역력을 높여주어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강하게 맞서는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4.피부트러블 개선한다.

 

꿀과 계피를 섞은것을 얼굴에 발라서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을 없애고 여드름상처에 발라도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또한 꿀의 살균작용으로인해 피부가 깨끗해지는 효과또한 기대할수 있습니다.

 

 

5.인후염 과 독감에 효과적이다.

 

꿀과 계피의 엄청난 효능중 대표적인것이 강한 항산화 작용과 항염증 작용인데요.

 

이것은 몸과 관련된 질환에도 매우 띄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대표적으로 감기, 독감, 인후염, 편도선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6.성욕을 높이는 효과

 

꿀과 계피 둘다 성욕을 높이는 효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계피는 이 효과가 꿀보다 더 높은데 천연 페로몬 이라고 불리기도 하죠.

 

이것은 남자뿐만 아니라 남녀모두에게 효과적이므로 꿀과 계피를 섞은 차를 아침 저녁으로 두번씩 마시면 그 효과가 증명된다고 합니다.

 

 

7.구취 예방

 

평소 입냄세가 신경 쓰였던 분들이라면 꿀은 구취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구취는 입안의 세균이 부패하면서 발생하는데 가장 많이 나는 부분이 혀에 생기는 하얀 설태입니다.

 

칫솔로 혀를 닦는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미각이 둔해 진다는 단점이 있죠.

 

이럴때 유용한것이 벌꿀에 포함된 프로테아제 라는 효소입니다.

 

설태는 단백질로 되어있는데 프로테아제가 단백질 분해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설태를 제거해 구취를 줄여줄수 있습니다.

 

 

 

<꿀과 계피의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있는 꿀과 계피의 엄청난 효능 이지만 섭취방법이라고 특별할것도 없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는 꿀4큰술 계피1작은술 을 섞은후 하루에 1큰술을 섭취하면 가장 간단한 섭취방법이 됩니다.

 

또한 피부트러블이나 탈모에 사용할대는 필요에 따라 올리브 오일등과 혼합하여 피부나 두피에 직접 발라주고 일정시간후 씻어주면 좋습니다.

 

주의 사항은 1세 미만의 유아에게는 먹이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꿀에 있는 보툴리누스 균은 어른에겐 괜찮지만 면역력이 낮은 아기의 경우 중독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또한, 계피 역시 다량을 복용할경우 간손상을 계피에 포함된 쿠마린이라는 성분때문에 간손상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계피는 실론계피와 계수계피가 있는데 실론 계피에 비해 계수계피는 쿠마린이 많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섭취용 계피는 실론계피를 선택하도록 하세요.

 

꿀은 앞서 말한것처럼 순수꿀 또는 유기농 꿀을 사용하여야 하며 마트 등에서 파는 벌꿀은 가열 처리된것이 대부분이므로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가열된 꿀은 비타민이 깨져서 영양에 손상된 벌꿀이 많습니다.

 

꿀을 구입할땐 가공된 가당이 포함되지 않은것, 가열처리되지 않은것, 순수벌꿀이나 유기농 벌꿀을 사용해야 꿀과 계피의 엄청난 효능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계피 하루 섭취량은 3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꿀과 계피의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계피의 과잉섭취에 주의해 주세요.

 

체중 1kg 당 계피0.1g 이 적당하며 만약 50kg 의 사람이 장기간 매일5g의 계피를 섭취할 경우 간경화가 생길수 있습니다.

 

또한 계피는 자궁에 강한 자극을 주기 때문에 임산부 역시 섭취를 피해 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