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뇌건강에 좋은 멍 때리기

건강정보

by 1@2$3%8&9 2021. 3. 29. 09:59

본문

뇌건강에 좋은 멍 때리기

뇌건강에-좋은-멍때리기

 

"멍 때리기’는 아무 생각없이 멍하니 있는 상태를 뜻하는 속어다. 바쁜 일상에 쫓겨 사는 현대인들은 멍 때리는 시간이 간절하다고 말한다.

 

오죽하면 멍 때리기 대회가 매년 개최될 정도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시간을 보내는 멍 때리기는 건강 효과도 가질까?

 

 

 

아무 생각도 하지 않은채 휴식을 갖는 것은 뇌에 순기능을 한다.

 

사람의 뇌는 몸무게의 3% 정도에 불과하지만, 몸이 사용하는 에너지의 약 20%를 사용한다. 일상에서 행동하고 느끼는 모든것이 뇌와 관련된다.

 

몸이 건강해도 뇌가 건강하지 않으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는 이유다.

 

 

건강한 뇌를 위해서는 뇌에도 휴식이 필요하다. 많은 사람이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불안해하며 일, 공부를 통해 뇌에 쉴 새 없이 지식을 입력한다. 

 

그러나 뇌가 계속해서 정보를 받기만 한다면 스트레스가 쌓여 여러 신체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가끔은 뇌에 쉴 틈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잠깐의 휴식은 기억력, 학습력, 창의력 등에 도움이 된다. 쉰다고 해서 뇌도 완전히 꺼지는 것은 아니다.

 

 

 

겉보기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멈춘 듯하지만, 그동안 뇌는 여러 정보를 정리해 다시 새로운 활동을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기억력을 높이고 창의적인 생각을 하기 위해서는 하루 15분 정도 흔히 말하는 멍 때리는 시간을 가져 뇌를 쉬게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