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코인 가격이 가파른 상승세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트론 코인은 전일대비 26.36% 오른 163원에 거래되고 있다.
2014년 3월 중국 베이징에서 설립된 트론(TRON)은 콘텐츠 기반의 엔터테인먼트 산업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트론은 2017년 4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시작된 글로벌 방송 플랫폼이었다.
하지만 2018년 6월 1일부터 트론은 기존의 이더리움 체인에서 분리되어, 오딧세이 2.0이라는 트론의 메인넷으로 이전했다.
기존의 ERC-20 토큰의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였는데, 이 때 동일한 개수의 새로운 트론 블록체인 코인인 TRX(화폐단위)와 교환되었다.
이로써 트론은 트론 프토로톨과 트론 가상머신(TVM; Tron Virtual Machine)을 사용해 디앱을 운영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재탄생했다.
트론의 목표는 애플의 앱스토어나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 페이스북, 유튜브 등 개발자나 광고주들이 중개업자 없이 사용자들과 직접 거래함으로 수수료를 대폭 절감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트론의 창시자이자 CEO인 저스틴 선(Justin Sun)은 유명 경제잡지 포브스(Forbes)에서 "아시아를 움직이는 주목할 30대 이하 창업가 30인"에 선정된 바 있다.
저스틴 선은 전 중국의 리플 대표로 활약했으며, 1,000만 명이 사용하는 중국의 스냅챗이라고 불리는 페이워(陪我, Peiwo)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저스틴 선은 중국 베이징대학과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교를 졸업했다.
저스틴 선은 알리바바 그룹이 설립한 대학인 후판대학도 졸업하여, 마윈(Jack Ma)의 제자로도 알려져 있다.
그는 중국 최대 채굴사 비트메인의 우지한 대표와는 베이징대학 선후배 사이로서, 좋은 인맥을 자랑하고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