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스케이프가 강세를 보이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15일 오후 3시 10분 기준 휴먼스케이프는 34.43%(79포인트) 상승한 304원에 거래 중이다.
이같은 상승세는 카카오 액면분할 영향 때문으로 풀이된다.
2018년에 휴먼스케이프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클레이튼과 의료분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휴먼스케이프(Humanscape)는 블록체인 기반의 환자 커뮤니티를 위한 암호화폐인 흄(Hum)을 개발한 헬스케어 스타트업다.
대표이사는 장민후(Min-hoo Chang)㈜휴먼스케이프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PGHD(Patient-Generated Health Data)수집과 정리, PGHD와 의약연구기관,제약회사 연계하는 플랫폼 휴먼스케이프를 개발하고있다.
Humanscape는 충분히 많은 수의 환자들로부터 정교하게 시스템화된 정보가 아직 정복되지 않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PGHD (환자로부터 추출된 건강 데이터)는 전체 건강 데이터 양의 약 60 %를 차지한다.
그러나, PGHD를 수집하고 구성할 수 있는 견고한 플랫폼이 존재하지 않기때문에 파편화 된 형태로만 존재한다.
Humanscape는 이와 같이 파편화된 데이터를 하나의 소스로 통합하여 모든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자유롭게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수집된 데이터는 제약회사 및 연구기관의 치료제 개발, 임상시험에 사용되며,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자신의 데이터가 원하지 않는 곳에 사용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