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스톱 사태

금융정보

by 1@2$3%8&9 2021. 2. 5. 09:09

본문

게임스톱 사태

게임스톱 사태

화제를 모은 게임스톱 주가가 폭락하고 있습니다.

 

483달러까지 치솟았던 게임스톱 주가는 시간이 갈 수록 올해 연초 수준인 20달러에 가까워지고 있으며 최고가를 기록했던 483달러와 비교하면 10분의 1 토막났습니다.

 

게임스톱 주가는 이번 주 들어 80% 이상 떨어졌습니다.

지난주에만 400% 넘게 폭등하며 1천600%가 넘는 월간 상승률을 기록한 게임스톱은 이번 달 들어 연일 30% 넘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3일에만 2%대 반등을 기록했을 뿐입니다.

무료 증권 앱 로빈후드가 4일부터 개인투자자의 게임스톱 주식 매수 한도를 500주로 늘렸음에도 주가는 다시 급락했습니다.

이미 500주 이상을 보유한 기존 투자자의 추가 매수는 여전히 금지됩니다.

재닛 옐런 재무장관이 이번 주 증권거래위원회, 상품선물거래위원회, 연방준비제도 수장들과 만나 '게임스톱 사태'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헤지펀드들의 공매도에 반발해 온라인 커뮤니티 토론방을 중심으로 뭉친 개인투자자들은 집단 매수로 게임스톱 주가를 끌어올리며 공매도 세력에 큰 타격을 가해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공매도

 

공매도

공매도 공매도란 주식을 보유하지 않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떨어질 것을 예상해 매도 주문을 걸어 돈을 받고, 주가가 떨어지면 주식을 매수해 매입자에게 돌려주는 것이다. 주가가 하락

nanunnaya.tistory.com

뉴욕타임스(NYT)는 메사추세츠 주정부가 지난달 공매도 전쟁 당시 주식 매수 운동을 벌였던 키스 질을 수사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질이 다니던 직장의 허락 없이 투자 관련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미 금융산업규제국(FINRA)은 업계 종사자가 인터넷에 그릇되거나 과장된 주장을 펴는 것을 금지하고 있으며 금융회사가 피고용인의 활동을 감독해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질도 FINRA에 증권 중개사로 등록된 상태였다. 앤드루 캘러머리 전 증권거래위원회(SEC) 뉴욕사무소장은 "금융회사들은 애널리스트가 아닌 직원이 주가에 대해 예측을 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