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복에 하면

건강정보

by 1@2$3%8&9 2020. 12. 20. 17:18

본문

좋은 습관

 

 

 

 

1. 수분 공급

기상후 곧바로 마시는 한두 잔의 물은 우리 몸에 주는 귀한 보약과 같다. 공복에 물을 마시면 체내 독성 물질을 제거하는 콩밭 기능을 활성화해준다. 그뿐만 아니라 장기능이 활발해지면서 변비도 사라진다. 체내에 수분을 채워주면 산화 혈액이 세포에 전해지면서 두뇌가 깨어나면서 뇌기능이 향상된다.

 

2. 과일 섭취

아침에 과일을 먹으면 건강에 해롭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실제로는 정반대다. 과일을 소화가 쉽고 우리 몸을 정화해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빈속에 과일을 섭취하는 것은 사실 건강에 좋은 습관 중 하나다. 물과 마찬가지로 과일에도 많은 양의 수분이 들어있어서 아침에 과일을 먹으면 우리 몸에 수분이 채워지면서 물을 마실 때와 유사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위가 약하거나 위염이 있어서 오렌지나 레몬 같은 새콤한 과일을 아침에 먹는 것이 망설여진다면, 대추나 배, 사과를 선택해도 좋다. 그 밖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라면 무엇이든지 괜찮다.

 

 

 

3. 편안한 음악

새로운 하루를 시작하기에 앞서 마음을 가다듬고 긍정적인 기운을 받고 싶다면 클래식 음악이나 명상에 좋은 음악을 들으면 도움이 된다. 조용하고 차분한 음악은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마음을 추스르고 가다듬는 데 효과가 있다. 또한, 심장박동이 안정되고 호흡도 편안해진다. 클래식 음악은 특히 예민한 사람에게 좋은 치료제가 될 수 있다.

 

 

4. 요가 수련

아침 시간, 빈속에 몸에 남은 에너지로 요가를 해주면 다른 어떤 운동 못지 않은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면 위에 음식물이 남아 있지 않으므로 몸이 훨씬 가볍고 깨끗한 상태라 요가에 훨씬 집중할 수 있다.

 

5. 스트레칭

8시간의 수면후 눈을 뜨면 천천히 신체를 깨워야 한다. 이때 좋은 방법이 바로 몇 분간 스트레칭을 해는 것이다. 스트레칭을 해주면 근육을 풀어지고 관절을 부드러워져 쑤시고 결린 곳 없이 하루를 보낼 수 있다.

 

 

 

6. 심혈관 운동

공복에 하는 심혈관 운동 역시 우리 몸에 좋은 생활 습관중 하나다. 기상후 산책을 하거나 가볍게 달리면 열이 나기 시작하고 몸이 에너지를 분출하면서 지방을 연소하는데 효과적이다. 매일 아침 걷거나 달려도 되지만 몸이 피로하다면 이틀에 한 번씩 해주자.

아침에는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낮으므로 우리 몸은 지방을 연소해 에너지를 만든다. 그러므로 심혈관 운동을 하게 지방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것을 촉진할수 있다.

 

운동이 마친 후에는 공백을 가지지 말고 바로 아침 식사를 하자. 삶의 질을 개선하려면 일상을 먼저 바꿔야 한다. 기상후 딱 한시간 정도만 투자해도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