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복지지원 정책이 있는줄은 알았지만, 토익 무료응시가 가능하다는 것은 처음 알게 되였으며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 토익 무료응시를 위한 준비사항과 응시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를 포함해서, 차상위계층이나 한부모가정과 같은 저소득층 가구는 토익응시료가 무료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같은 저소득층 가구는 기본적인 삶의 질을 유지하게 위해서 정부에서 여러가지 복지정책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토익 무료응시 지원도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서 토익시험에 응시하는 비용을 연간 2번까지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연간 2번까지 지원한다는 말은 완전 무료와 같은 의미입니다.
1년에 토익시험이 있는 날은 많지만, 열심히 공부해서 실력이 정상에 올라왔을때 2번 연속으로 시험을 보는 방법이 좋은 점수를 얻는 방법이므로 대부분의 학생들은 1년에 토익시험을 2번정도 보는게 보통입니다.
토익 응시료는 정기접수는 48,000원이고 추가접수는 52,800원 입니다. 접수 종류에 관계없이 기초생활수급자와 같은 저소득층 가구에게는 1년에 2번 무료응시가 가능하므로 원하는 시험일정에 무료신청하시면 됩니다.
토익 응시 접수는 YBM 시사 TOEIC 사이트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토익 무료응시 접수도 마찬가지 인데요. 접수를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하므로 사전에 인증 준비를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사이트의 시험접수 메뉴를 찾아들어가면, 일정과 지역을 선택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로써 무료응시를 신청하려면 ‘할인 및 응시권 선택’에서 기초생활수급자를 선택하고 신청해야합니다.
토익 무료응시를 위해서 본인이 기초생활수급자라는것을 증명해야합니다.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로 증빙할 수 있는데, 여기서 주의해야할 2가지가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를 발급해서 토익 무료응시 신청화면에 업로드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증명서를 발급받아보면 아래와 같이 문서 좌측상단에 ‘문서확인번호’와 ‘증명서발급번호’가 있습니다.
증명서 첨부대신 이 두가지 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 반드시 ‘시험 접수일 기준 1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증명서에 나와있는 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혹시라도 증명서 발급받는게 귀찮아서 1달 이전에 발급받은 증명서의 번호를 입력한다면 대상자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는 발급 받을때마다 문서확인번호와 증명서발급번호가 바뀌기 때문에 가장 최근에 발급받은 증명서의 번호를 입력해야하는 걸 잊지말아야 합니다.
토익 무료응시를 신청할때는 종이로된 증명서가 필요없기때문에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아서 번호만 확인하면 됩니다. 아직은 자신이 없어 시험을 미루고 싶다면 취소하고 다음 일정에 응시해야 합니다.
1년에 2번 토익 무료응시가 가능한 기초생활수급자 역시 접수한 무료응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토익 무료응시는 신청 사이트에서 인터넷 취소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접수 취소를 했다고해서 무료응시기회가 차감되는 건 아니고, 1년의 2번있는 무료응시기회는 복원됩니다.
하지만, 주의할점은 정기접수자는 정기접수 기간내에만 취소할 수 있고, 추가접수자는 추가접수 기간내에만 취소할 수 있습니다.
더 공부해서 다음 시험일정으로 바꾸고 싶다면, 해당 접수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취소해야 무료응시 기회가 살아있습니다.
이상으로 기초생활수급자 토익 무료응시 방법과 신청절차를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