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희망적금 이자 더 받는 꿀팁을 알아본다면 연 10%금리 효과를 볼 수 있는 2023청년희망적금 자격이 된다면 무조건 신청하는 것이 좋겠지만 잘 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자유적립식 예금으로, 입금 날짜를 본인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월 50만원 이하를 원하는 날짜에 저축하면 되기 때문에 2월 26일에 가입하고, 3월 1일에 또 입금할 수 있습니다.
이자는 입금 금액별로 약정이율과 저축일수를 감안해 결정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저축 일수를 길게 가져가는 것이 가입자에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입금건별 이자계산 방법을 보면,
입금금액 × 약정이율 × 일수(입금일~만기일 전일)/365
즉, 만기일이 같다면 납입일이 빠를수록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납입을 하면 이자가 더 늘어나는 셈입니다.
2월 28일에 가입하여 매월 28일 vs 매월 1일에 각각 50만원을 납입하는 가입자는 만기 후 총 이자금액이 5만원 가량 차이가 납니다.
때문에, 같은 조건에서 이자를 더 많이 받기 위해서는 매월 1일에 납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자격 대상은 ‘국세청을 통한 소득금액 증명’이 가능한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2023청년희망적금 자격 대상은 소득이 없거나 있더라도 국세청 소득금액 증명이 불가한 경우, 청년희망적금 가입이 불가합니다.
국세청을 통한 소득금액 증명 상의 소득 종류/수준에 따라 청년희망적금 신청 자격 조건이 달라지므로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기간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